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hp잉크젯/복합기수리하기

HP psc 2410 photosmarlt

*증상

제가 프린터에서 뽑을것이 있는데 인쇄를 눌러도

프린터가 작동을 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해결

1. 프린트 전원을 확인해 보세요.

2. 컴퓨터 본체와 연결이 되어있나 확인하십시요.

3. 드라이브가 깔려있나 확인 해보세요.

4. 인쇄시 다른 프린터로 기본프린터가 연결 되어있나 확인해 보십시요.

5. "바이러스 체크" 필수입니다.

6. 잉크 부족 또는 토너 부족시 작동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7.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의 경우 내부 소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8. 용지 삽입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십시요.

    (용지 걸림시 또는 용지 삽입구에 이물질로인하여 작동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HP psc 2410 photosmarlt 의 경우 컴 부팅없이 메모리카드에의해 출력이 가능한

기종입니다.

2.5인치 칼라 LCD에 메모리카드 포토를 사용해 보셨는지요?

또한 USB로 연결이 되는 type으로 복합기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이되시면

hp홈에 접속하셔서 설명서와 프로그램 CD를 다운 받으신후 재설치를

해보시는것이 빠를 것으로 봅니다.


1단계 :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전원 버튼을 눌러 켭니다.
전원 케이블 연결 전원 버튼 위치
참고 :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서비스 센터 의 도움을 받습니다.

2단계 : 액정 화면 상태를 확인 합니다.

복합기의 액정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지 확인 합니다.
액정 화면에 다른 메시지가 나타난 경우, 해당 문제를 해결해야 인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여기를 눌러 해당 문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단계 : 복합기와 컴퓨터의 연결 상태를 확인 합니다.

  1. 컴퓨터와 복합기 사이에 usb 케이블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2. 바탕화면의 HP 관리자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상단 메뉴의 상태 를 클릭합니다.
    참고 :
    • 바탕화면에 HP 관리자 아이콘이 없다면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 (모든)프로그램> HP > HP관리자 를 누릅니다.
    • 프로그램 목록 안에 HP 관리자가 없는 경우, 드라이버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 해야합니다.
      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복합기의 상태를 확인 합니다.
    정상인 경우 문제가 있는 경우
    "hp psc 2400 series이(가) 준비되었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 입니다. "hp psc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컴퓨터와 복합기 사이의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계속해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복합기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복합기 자동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재설치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시작됩니다.

4단계 :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고,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에서 복합기를 사용하려면, 컴퓨터에 복합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 를 선택합니다.
  2. HP PSC 2400 Series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복합기 아이콘이 없는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3. 복합기 아이콘이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 체크가 없는 경우), 해당 복합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 한 후 기본 프린터로 설정 항목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 합니다.

5단계 : 프린터 아이콘이 준비됨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1.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복합기 아이콘이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온라인 상태인 경우(정상)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후 온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을 선택합니다.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후 인쇄 계속 을 선택합니다.
  2. 복합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 한 후 등록정보/속성 을 선택합니다.
  3. 시험 인쇄/테스트 페이지 인쇄 를 눌러 인쇄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6단계 : 대기열에 문서가 남아있는지 확인합니다.

  1.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 를 누릅니다.
  2. 복합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여, 인쇄 대기 중인 문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대기 문서가 있으면 상단 메뉴에서 프린터 > 모든 문서 취소(인쇄작업 삭제) 를 누릅니다.
    참고 : 상태에 삭제 중 이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삭제가 되지 않을때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다시 시도합니다.

7단계 :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 해봅니다.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 하여 인쇄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는지 확인 합니다.
  1. 시작 > 설정 >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 를 누릅니다.
  2. HP PSC 2400 series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한 후 등록정보/속성 을 클릭 합니다.
  3. 시험 인쇄/테스트 페이지 인쇄 를 눌러 인쇄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위 1~6단계를 확인한 후에도 7단계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 문서 인쇄 실패 ' 또는 ' 포트오류 '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에는 컴퓨터 제어판의 드라이버 등록정보에서 포트를 확인/변경해주십시오. 자세한 포트 변경 방법은 여기를 클릭 하여 해당 문서를 참고 합니다. 포트 변경 후에 위의 5단계 부터 다시 진행하여 인쇄가 잘 되는지 확인 합니다.

8단계 :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7단계까지 진행해도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를 삭제후 다시 설치합니다.
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인쇄 품질이 좋지 않거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인쇄가 되지 않을 때

아래의 해당 링크를 눌러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