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과 유틸/검색엔진마케팅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킹 차지하기

 뛰어난 성능을 갖는 검색 엔진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은 무료 광고의 기회를 얻는 것과 같다. 단지 어떻게 하는가가 문제다. 웹상에는 실제로 수 백만의 웹 사이트가 있다.

웹 사이트 프로모션은 시간 낭비일 수 있다. 당신의 웹 사이트를 검색 결과의 상위에 올려놓는데 전문화된 기업들도 있다. 일부는 상위 10개의 검색 결과에 당신의 웹 사이트를 올려 놓을 수 있다고 장담한다. 그러나, 검색 결과의 상위에 위치하는 것은 당신의 웹 사이트의 주제어에 달려 있다.

대부분의 검색 엔진은 당신 웹 페이지의 주제어와 “메타” 태그에 대한 설명에 중요성을 두고 있. 메타 태그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설명은 저희 회사의 HTML 교육 자료(http://www.TheWebsEye.com/HTML.htm)를 참고 하기 바란다. 검색 엔진은 메타 태그뿐만 아니라 제목(TITLE) 태그의 주제어, 머리글(headers), 그리고 당신의 웹 사이트에 주제어들이 어떻게 위치해 있는지를 고려한다. 만약 당신이 검색 엔진이 어떻게 검색 결과에 당신의 웹 페이지에 대한 순위를 정하는가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저희 회사의 다운로드 페이지(http://www.TheWebsEye.com/downloads.htm)에서 무료 전자 책자(e-book)인 “검색 엔진 전술(Search Engine Tactics)”을 다운로드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검색 엔진의 상위에 위치하는 것이 당신이 사용하는 주제어, 특히 사람들이 당신의 웹 사이트를 찾기 위해 사용하는 주제어에 달려있다는 것은 곧 명백해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중국 허브티”와 같은 흔하지 않은 제품을 판매한다면, 검색 결과 상위에 올라오는 웹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매우 용이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웹 사이트 디자인”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 하는 업체들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검색 결과의 상위에 놓여질 기회는 줄어들 것이다. 당신은 “영국의 웹 사이트 디자인”과 같은 좀 더 명확한 주제어구를 통해 당신의 웹 사이트를 알릴 수 있다. – 그러나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 엔진을 통해 이와 같은 정확한 문구로 검색을 할 것인가? 그러므로 우리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다음과 같다. 당신이 검색 결과의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이를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다른 업체가 이를 대신해 주도록 한다면, 어떤 통해 당신의 주제어 및 주제어구 웹 사이트가 검색되도록 할 것인지 명확히 하라.

당신은 당신의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의 상위에 위치하는 것이 각각 다른 주제어 및 주제어구와 또한 서로 다른 검색 엔진들 – 왜냐하면 각 검색 엔진은 검색 결과에 당신의 웹 사이트의 순위를 정하는 서로 다른 일련의 규칙(알고리즘)을 갖기 때문 – 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수 많은 “대문(doorway)” 페이지를 설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일부 검색 엔진은 다른 검색 엔진들이 컨텐츠에 더 중점을 두는 반면에 메타 태그를 더 강조한다.

당신의 웹 페이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 당신은 검색 결과의 상위에 위치하는 다른 사이트들을 분석하고 그들이 하고 있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을 알아낼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일을 아웃소싱하는 것은 당신의 은행 계좌에 구멍을 만들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예산을 보유하고 있으나 시간이 없다면, 아웃소싱은 해답이 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새로운 대문 페이지를 스스로 만들 시간을 하루에 한 시간씩 할애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당신은 곧 당신 웹 사이트에 당신을 보다 많이 노출시킬 수 있는 많은 수의 대문 페이지를 갖게 될 것이다.

특별한 주제어 또는 주제어구에 대해 검색 결과의 상위에 올라가는 다른 웹 사이트와의 비교를 통해 당신의 웹 사이트를 분석하고 더 나은 검색 결과 순위에 올라가기 위해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좋은 소프트웨어 패키지들이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들은 각각 다른 엔진에서 당신의 웹 사이트가 어떤 위치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계속 파악하고 있다.

스위스 아미(Swiss Army) 어플리케이션은 이러한 프로그램의 하나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당신의 웹 페이지를 추적할 뿐 아니라 당신의 웹 사이트를 분석하고 검색 엔진과 FFA 링크에 올리는 사용이 용이하고 성능 좋은 프로모션 도구다. 이것은 최고의 사용자 편의성을 갖는 프로모션 도구이고, 또한 어떤 검색 엔진이 당신의 웹 사이트를 널리 알릴 수 있는지를 파악하여 그러한 웹 사이트에 인덱스 페이지를 제공하기만 한다. 당신은 당신의 웹 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검색 엔진에 제한을 둔 무료 시용 버전을 받으실 수 있다.

WebPosition GOLD는 또 하나의 매우 뛰어난 어플리케이션이다. 당신이 온라인 상에 있을 때는 언제나 WebPosition GOLD는 데이터베이스 – 개발자가 검색 엔진 규칙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등 – 를 하고, 만약 바뀐 것이 있다면 신속하게 새로운 일련의 규칙을 다운로드한다. 그러므로 당신은 검색 엔진이 사용하는 최신의 알고리즘에 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을 갖고 있다.

검색 엔진의 결과에 상위에 놓이는 것은 그 결과를 얻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당신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기다림은 가치 있다. 어떤 검색 엔진들은 당신의 웹 사이트 인덱스를 갖는데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노력은 많은 시간이 흐른 후에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프로모션을 지금 시작하라. 하지만, 당신 자신의 도메인명을 먼저 확보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웹 사이트 방문자들은 주로 무료 도메인명은 가치가 적고 전문적이지 못하다고 인지하고 있다.

검색 결과에 상위에 놓인다는 것은 아마도 웹 사이트 프로모션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목표 고객을 확보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방문자들을 그들이 당신이 프로모션에 사용하는 주제어를 통해 당신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당신이 일단 검색 결과 상위에 올라가는 몇 몇의 웹 페이지를 갖게 된다면, 당신은 목표 고객의 점진적인 방문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검색 결과 상위에 위치한다는 것은 무료 광고 기회를 얻는다는 것임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웹 사이트 프로모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적은 초기 투자는 몇 배의 투자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 웹 사이트에 스위스 아미(Swiss Army)와 웹 포지션 골드(Web Position GOLD) 사이트를 링크했다. – http://www.TheWebsEye.com/search_engines.htm
http://korea.internet.com/channel/content.asp?cid=73&nid=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