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과 유틸/검색엔진마케팅

블로그 마케팅(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blog marketing) 이란?
한 마디로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블로그는 사람들의 접근이 쉽고,
네이버나 다음이라는 덩치가 큰 검색 매체와 함께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의 의심 여지가 없죠.
블로그 마케팅에 중요한 것?
이런 블로그 마케팅에도 몇 가지 구덩이가 있습니다.
첫 째, 상위노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가장 전전긍긍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가장 주력해서 해야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놈에 상위노출이라는건 호락호락하지가 않죠.
상위노출을 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단서들이 있습니다.
단숨에 노출되기는 어렵고, 몇 주 정도 정성스럽게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상위노출은 알아서 따라와 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 '정성'이라는 것이 어떤 방법의, 어떤 방식의 것들인지 모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관리 업체들이 있는 거겠죠.
하지만 한 가지 절대적으로 말하자면,
상위노출이 된다고 해서 100%의 효과를 기대했다면 만족은 20%정도일 겁니다.
결국 블로그 마케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다는 얘기가 되겠죠.
둘 째, 내용.
내용이라는게 참 애매합니다.
'내용을 좋게 해야 한다.'라는 건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좋다'라는 기준은 참으로 상대적인 것이 함정이죠.
이렇게 접근을 하면 쉽습니다.
블로그 자체의 본질을 따져 보면,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들이 블로그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상업적인 접근 보다 정보적 접근이 좋습니다.
그래야 사람들의 주목도가 훨씬 높아질 테니까요.
셋 째, 키워드.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을 처음으로 상위노출 말씀 드렸는데
상위노출도 어떤 키워드가 상위노출 되느냐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집니다.
얼마든지 노출의 기회는 열려 있는데,
가능성이 유한한 최대로 찾아야만 블로그 마케팅의 효용성을 따질 수가 있어요.
만약 100%의 가능성을 가진 마켓에서 20%정도 밖에 쓰지 못한다면,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에 대해서 100% 효과가 있다 없다로 장담할 수가 없는 겁니다.
20%만 써보고 어떻게 100%에 대한 효과 평가를 할 수가 있나요.
보통의 경우는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을 캐치하지 못해서
블로그 마케팅에 떨어져 나가는 업체들이 대다수 입니다.
사실은 이만큼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홍보 매체도 없는데 말이죠.
찾아보면 끊임 없이 찾아지는 블로그의 가능성을 찾아보세요!

무료체험 해보세요· 블로그 상위노출 종결자 · 검색창에 탑블로그를 치십시요

[탑블로그 주요기능]                                                                            

1. 작업대상 선택을 통해 이웃, 서로이웃, 혹은 나와 전혀 관계없는 블로거(랜덤), 또는
내가 타겟팅한 검색어로 검색된 블로거중 어떠한 대상에 대해서 작업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내가 방문을 원하는 특정블로그, 특정포스트를 리스트로 관리,방문 할 수 있습니다.
3. 덧글리스트, 안부글리스트를 통해서 블로그 방문시 매번 다른 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나눔 기능으로 탑블로그를 사용하는 회원들 끼리 블로그활동을 해주는 기능으로,
많은 ID를 보유하지 않아도 내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