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과 유틸/검색엔진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marketing)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감성마케팅은 어느날 갑자기 등장한 마케팅 기법이 아닙니다.

마케팅 학계에서 지속적으로 연구되었던 분야이며, 지금도 계속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그럼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감성마케팅은 상품이 내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가 더욱 중요시 하는 마케팅입니다.

따라서 상품의 디자인, 광고의감성이 구매를 유발시키는 주요요인이 되지요..

예를 들어

스타벅스의 경우 ..커피숍이라는 개념을 완전히 바꾼 성공사례입니다.

기존커피숍은 커피만을 즐기거나, 사람들의 대화장소를 제공하는 특징이였으나,

스타벅스등장이후 커피숍은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 속에 그 공간이 주는 만족감을

느끼는 장소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또한 좋은 감성마케팅 사례입니다.

웰빙시대롤 맞이한 미국에서는 이미사양길에 접어든 브랜드였지만, 왜 한국에서는 급성장을 했을까요?

'크리스피크림'은 공장제조후 소매점 유통이라는 공식을 깨고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을 손님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동안 도넛 제조공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른 상품과의 감성적으로 차별화 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기다리는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감성 마케팅을 실행한다고 해서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사도 하니까 나도 한다는 식은 무차별적 도입은 마케팅 비용만 상승할뿐 아무런 효과를 가져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감성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1. 기존마케팅 전략의 큰 틀인 이성적 마케팅과 함께 수반되어야 합니다.

좋은 상품은 기본입니다. 경쟁력있는 상품을 개발한후에 그에 맞는 감성마케팅을 도입해야 합니다.

호기심으로 인한 손님을 일회성손님으로 만들어 버리는것은 목적지를 잃은 새와 같습니다.

2. 당사의 고객에 대한 조사가 필수적입니다.

항상 들어가는 주제이지만, 고객에 대한 조사 없이 어떤 것도 진행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제가 저번에 올린 고객분석을 통해 다시 한번 점검해보십시요..

<효과적인인쇄광고마케팅_2편> 제대로된 고객층을 사수하라! http://blog.naver.com/mspaced/136093967

3. 주고객의 성향을 알아야 합니다.

고객의 성향을 알면 당사 상품의 특징과 코드를 맞출수 있습니다.

점점 개성이 뚜렷 다양한 되고 있는 고객들의 생각을 읽으면 구매증가와 상품 만족도로 바로 이어지는 열쇠를 거머쥐게 됩니다.

4. 감성마케팅에 의해 맺어진 고객은 거래보다 관계를 더 중요시 해야 합니다.

고객은 상품이나, 광고를 통해 따뜻함을 느꼈다면, 상품을 제조한 기업 역시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사후 고객관리에서도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양질의 a/s와 멤버쉽서비스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감성마케팅...마음으로 전하는 마케팅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그에 수반되는 진실이 담겨 있는 마케팅 전략

감성마케팅의 성공은 믿음을 정으로 나눌 수 경영자의 마인드가 수반이 될때

마지막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mspaced/136510396

-..-..-..-..-..-..-..-..-..-..-..-..-..-..-..-..-..-..-..-..-..-..-..-..-..-..-..-..-..-..-..-..-..-..-..-..-..-..-..-..-..-..-..-

 

블로그 상위노출 종결자 · 검색창에 엔도리프로를 치십시요

                                                                           

[엔도리프로 주요기능]
1. 타인의 네이버블로그를 자동 방문해서 안부게시판, 덧글쓰기 및 이웃신청, 공감하기, 방문흔적남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웃/서로이웃 블로그에만 위의 기능을 수행하기도 하며 수동으로 직접 블로그아이디를 추가하여
해당블로그만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3. 안부게시판과 덧글에 쓸 내용을 여러개 추가하여 글을 자동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4. 이웃/서로이웃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5. 방문기록이나 이웃/서로이웃 블로그 리스트를 엑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검색단어를 추가하여 검색단어와 관련된 블로그게시글에 덧글을 달 수 있습니다.
7. 본인블로그 관리창을 통해 본인블로그에 덧글을 달고 스크랩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8. 품앗이기능을 통해 사용자끼리 서로 덧글이나 공감을 하여 블로그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9. 블로그순위확인기능을 통해 전체블로그나 본인블로그의 검색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