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과인터넷/구글의특별한기능

정말 빠른 브라우저 [구글 크롬 카나리아] 소개 및 설정법

구글 크롬 카나리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아시는분들도 있으실거고 모르시는분들도 있으실겁니다.
크롬은 한국처럼 Active X 세상이 아닌곳에서는 최고의 브라우저입니다.

무거운 1톤의 익스플로러와는 차원이 다른 새 깃털무게의 크롬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버전(안정화 버전) , 개발자 버전, 베타 버전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크롬 카나리아 빌드는 베타 버전에 속합니다. 베타 버전의 장점은 빠른 업데이트를 자랑합니다.
버그 발견시 초스피드의 버그패치도 여기에 속합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의 첫 페이지 입니다.

브라우저의 전체적인 생김새입니다. 처음 실행한 페이지입니다.
자주 방문한 8개의 페이지가 나오며 사용자 임의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부 쇼핑몰들이네요... ^^;

북마크의 빈칸들은 비공개 토렌트들이라 공백 처리하였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변경했을 때의 첫 화면입니다. 

시크릿 모드란 위 스크린샷의 설명 그대로 웹사이트 방문기록 및 쿠키 및 임시인터넷파일 등이 남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방문기록을 남기고 싶지않은 사이트를 방문할경우 이용하시면 됩니다.(과연 어떤사이트를? ^^;)

 

-------------------------------------------------------------

설치 방법

 

우선 설치파일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tools.google.com/dlpage/chromesxs?hl=ko




Download Google Chrome Canary Build 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에는 자동번역기능이 있는데 해당 사이트가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일경우 자동번역해줍니다.


실행하신 다음 즐겨찾기와 기타 북마크 등 설정들은 IE(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것들을 끌어와서 쓰셔도 되고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지금까지만 하셔도 인터넷 서핑속도의 신세경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허나 좀 더! 빠른 인터넷 가속도를 설정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스크린샷에 보시는것처럼 바탕화면의 크롬 카나리아 아이콘 마우스 우측 클릭 및 (속성)을 누르고 대상 칸 뒤에 

--enable-accelerated-compositing --enable-gpu-rendering --enable-video-layering --enable-webgl --enable-accelerated-2d-canvas --enable-fastback

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와 -- 사이에는 1칸의 공백이 있습니다.

가속 설정을 안하셨다면 10~15fps(프레임)정도며
가속 설정을 하셨다면 60fps(프레임) 근처로 쑥쑥올라갑니다.

위 설정을 하셨다면 엄청난 페이징 로딩속도에 감탄하실겁니다.

 


Right allow


Right allow라는 크롬 유저를 위한 오른쪽 마우스 클릭제한을 해제하는 익스텐션 프로그램입니다.

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가 아닌 크롬 카나리아로 아래 링크를 들어가신다음 Add to Chrome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http://www.chromeextensions.org/other/allow-right-click/


Active X를 지원 안하는관계로 인터넷 뱅킹과같은 Active X가 꼭 필요한 사이트는 익스플로러로 이용하시고 일반적인 웹서핑은 크롬으로 이용하시면 빠른 인터넷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