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블로그 이미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최고 인기 프로그램
 
파워N카페마스터
N사 카페
홍보 필수품
1. 나이스블로깅
1주일이면 파워블로그 완성!
2. 오토퀘스쳔
쇼핑몰 마케팅을 위한 필수품
3. SuperN지식인
N사 지식인
자동&반자동 답변등록
4. N사 카페 자동 초대기
N사 카페 자동 초대 프로그램
5. Super N´Blog V2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들의 선택!
6. 나이스포스팅
카페 마케팅은
나에게 맞겨라!
7. 파워보드마스터
웹문서 마케팅을
위한 탁월한 선택
8. 엔도리 프로
파워블로거를 위한 필수품
9. 지식인 캐쳐
지식인마케팅을 위한 필수품
10. 스마트마케터
이메일 마케팅의 필수품!


Catego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1.해결

일단 님의 컬러잉크카트리지의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프린터 기종마다 검정, 컬러잉크카트리지가 다 장착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한

기종이 있어요. 물론 [그레이스케일]이라는 기능도 검정, 컬러잉크카트리지가 모두

장착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하죠.

일단 검정잉크카트리지만 장착하신 후에 테스트를 해보세요.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시작]-[프린터 및 팩스]로 가셔서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우클릭하신 후

[속성]을 클릭, [서비스]탭에서 네모난 서비스를 클릭, [구성]탭으로 가셔서 중간쯤에

[잉크카트리지 구성]이라는 항목을 [검정 잉크카트리지 1개]로 설정을 하신 후

[적용]-[확인]을 하신 후 테스틀 해보세요. 만약 처음 나오는 프린터 제어창에서 [서비스]

탭이 없다면 [일반]탭 하단에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하신 후 찾아보시면 [서비스]탭이

있을 거예여. 만약 [서비스]탭에서 [잉크카트리지 구성]이라는 항목이 없다면 컬러잉크

카트리지를 새로 하나 구입하셔서 교체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여.


2.

잉크인식이 안되는 경우 아래 진행사항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증상

복합기 액정이나 컴퓨터 화면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 삽입 된 컬러/흑백/사진 카트리지는 이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흑백/컬러/사진 잉크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확인합니다.

1 단계 : 잉크 카트리지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액정 메시지에 나타난 잉크 카트리지를 꺼낸 후 잉크 카트리지에 테이프가 붙어있는지 확인합니다.
    1 - 칼라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 카트리지 슬롯
    2 - 흑백 및 사진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 카트리지 슬롯 (위 그림은 2번 흑백 잉크 카트리지 및 사진 잉크 카트리지 꺼내는 그림입니다.)
    노즐 보호용 테이프가 붙어 있으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제거합니다.
    단, 구리회로판은 손대지 마십시오.
  2. 아래 표를 참고하여 복합기에서 사용되는 잉크 카트리지가 맞는지 잉크 카트리지 번호를 확인 합니다.
    복합기 모델 검정 컬러 포토
    PSC 1610 #HP 94 C8765WA #HP 95 C8766WA

    #HP 97 C9363WA[대용량]
    #HP 99 C9369WA
    PSC 2355
    참고 : C8766W* HP 96 검정 잉크 (대용량)위 모델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3. 잉크 카트리지 장착 후 메시지를 확인 합니다. 메시지에 변화가 없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4. 액정 메시지에 나타난 잉크 카트리지를 꺼냅니다. 잉크 카트리지를 살펴보면 구리로 된 회로판 부분이 있습니다.
  5. 면봉으로 잉크 카트리지 측면의 회로판잉크 카트리지함 안쪽의 잉크 회로판과 맞닿는 회로 부분을 닦아 줍니다.
    잉크 카트리지 잉크 카트리지함
    1 - 잉크 카트리지의 회로판 : 면봉등으로 청소하십시오.
    2 - 잉크 노즐 : 청소하지 마십시오.
  6. 잉크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액정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참고 :
    1. 잉크 청소 후 다른 액정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아래 해당 기종을 선택하고 문서를 참고합니다.
    2. 잉크 청소 후 동일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2 단계 : 펌 웨어를 업데이트 합니다.

복합기에는 프로그램 가능한 메모리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이 메모리에는 복합기가 언제 어떻게 동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 정보들을 펌웨어라고 합니다.
  1. 아래 표에서 운영 체제복합기 모델을 확인 후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s 98 / ME Windows 2000/ XP MAC OS X /9
    PSC 1610 PSC 1610 PSC 1610
    PSC 2355 PSC 2355 PSC 2355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참고 : Windows XP에서 아래와 같이 나오면 실행을 누릅니다.
    참고 : 펌웨어 업데이트가 정장적으로 진행되지 않거나,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복합기 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드라이버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 자동 검사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여기를 누르십시오. 드라이버 재설치가 완료되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시 실행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아래와 같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6. 복합기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7.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는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합니다.
    1. 복합기에 용지를 장착 합니다.
    2. 복합기 전면 패널의 OK 버튼취소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 떼면 자체 검사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3. 자체 검사 페이지 끝 부분에 펌 웨어 버전(Firmware Version)이 나옵니다. 펌 웨어 버전 끝의 숫자를 확인합니다.
      • PSC 1600 series - 펌 웨어 버전의 숫자는 "-2"로 끝납니다.
      • PSC 2350 series - 펌 웨어 버전의 숫자는 "-4"로 끝납니다.
    4. 만약 펌웨어 버전의 숫자가 사용중인 제품과 다르다면 펌 웨어 업데이트를 다시 한번 반복합니다. (예, Firmware Version : RL2048xAxAS ? 0)
      참고 :
      • 펌웨어 파일이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운 받은 파일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후 다시 다운을 받아서 새로 실행합니다.
      • 컴퓨터 화면에 '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할 수 있는 적당한 장치를 찾지 못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이미 컴퓨터에 업데이트 실행이 완료된 경우이거나 또는 최근에 구입하신 모델이라면 업데이트가 완료된 장비로 따로 업데이트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업데이트를 반복했으나 펌웨어 버전의 숫자가 변경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 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단계 : 잉크 카트리지를 교환합니다.

펌 웨어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도 액정에 오류 메시지가 계속해서 나타나면, 새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HP 정품 잉크를 구매 후 또는 사용 도중 잉크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두 조건에 모두 해당하면 교환 센터 를 통하여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임의로 변경 또는 잘못 사용한 제품은 제외)
  • 잉크에 제조일이 표시된 경우(구형잉크)에는 제조일로부터 18개월 이내 이거나 또는 잉크에 유통기한이 표시된 경우에는 유통기한 이내이어야 합니다.
  • 잉크카트리지에 남아 있는 잉크 잔량이 중량 기준 40% 이상 이어야 합니다.
    원본글 : http://blog.naver.com/pki6666?Redirect=Log&logNo=60038097086
posted by ttah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