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hp잉크젯/복합기수리하기

HP PSC 2110 - 잉크교체후 프린터셋팅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

검정잉크를 교체하라는 메세지가 나와서 새것으로 교환했고..

컬러 잉크가 없어서 이건 충전을 했습니다.

프린터 켰더니 드드득 소리 계속 나더니

카트리지 정렬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확인을 눌렀죠 2번..

그래서 한장은 카트리지 정렬표 그리고 영어로 적힌

무슨 문구..이렇게 2장이 출력되었어요..


그다음에 스캔하는곳에 올려놓고 확인을 누르라고 메세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확인을 눌렀더니 Busy 가 나올때도 있고

Scanner failure...로 시작하는 문구가 나올때도 있어요..


그래서 Busy 가 나올때 취소를 눌러봤더니

Cancelling Pen Alignment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해결

해당증상은 스캐너패일러 증상으로 스캐너부분의 초기화가 되지못하여 드르륵드르륵 소음이 발생되며 스캐너부분 복사및 스캔이 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갑작스런 증상이라면

아래처럼 초기화를 해보시거나 전원코드을 10분정도 빼놓았다가 사용하시면 잠시나마 사용가능하실 수 있고요

해당증상은 근본적으로 수리센터를 통하여 서비스 받으셔야 사용가능하십니다.

문의 원인은 스캐너부분에 먼지가 유입되거나 스캐너보드의 부량인데 정렬페이지까지

출력되셨다면 스캐너부분에 먼지가 유입되신 경우인것같습니다. 이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기종

  • PSC 750
  • PSC 2110

증상

  • 인쇄는 되나 복사, 스캔을 시도하면 Warmming up 메시지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
  • 액정에 Scanner failure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작동되지 않는 경우
  • 복합기에서 드르륵 소음이 나고, 복사 품질 램프 또는 스캔,복사 등 버튼이 깜빡이면서 작동이 안되는 경우
    참고 : 액정에 다른 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해당 기종을 선택해서 문서를 참고 합니다.

조치방법

  1. 복합기 뒷면의 전원 케이블을 뺐다가 5~10초 뒤 다시 연결합니다.
    증상에 변화가 없으면 다음 내용을 확인합니다.
  2. 복합기의 전원 케이블을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합니다.
    참고 :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 충분한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 이러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PSC 2110 PSC 750
    증상에 변화가 없으면 다음 내용을 확인합니다.
  3. 복합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고, 덮개를 열어 스캐너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합니다.
    • 스캐너 램프가 켜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 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 스캐너 램프가 켜진 경우, 다음 내용을 확인합니다.
  4. 복합기를 초기화 합니다.
    1. 복합기 뒷부분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 케이블을 빼 놓습니다.
    2. 아래 표를 참고하여 해당 복합기 전면 패널의 버튼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전원 케이블을 다시 꽂습니다.
      PSC 2110 PSC 750
      취소 + 오른쪽 화살표(▶) 취소 + 왼쪽 화살표(◁)
    3. 복합기 액정에 메시지에 따라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 합니다.
      PSC 2110 PSC 750


      1. Release Button 메시지가 나타나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참고 : 만약, 메시지가 계속 바뀌지 않고 멈춰있는 경우, 복합기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2. initialinzing(몇 초 소요됨) 이 나타나면 잠시 기다립니다.
      3. Press ▶ (right arrow) to choose language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English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English ? Enter = yes, Cancel = No 메시지가 나오면 다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USA? Enter = yes, Cancel = No 메시지가 나오면 화살표 버튼(▶ 또는 ◀) 을 눌러 Korea 가 나올때까지 다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액정에 1 Copy / 100%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참고 : 액정에 다른 메시지가 나오면, 여기를 눌러 해당문서를 참고합니다 .


      1. Initialinzing Partial Reset 메시지가 나오면 잠시 기다립니다.
        참고 : 만약, 메시지가 계속 바뀌지 않고 멈춰있는 경우, 복합기 켜기 버튼을 눌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2. Press Start for English▶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English를 선택한 후 스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3. English Press Start to confirm or Cancel to try again 메시지가 나오면 스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4. Press Start for USA ▶ 메시지가 나오면 화살표 버튼( ◀또는▶ ) 을 눌러 Korea 가 나오면 스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5. Korea Press Start to confirm or Cancel to try again 메시지가 나오면 스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6. 설정이 완료되면 액정에 1 Copy / 100%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참고 : 액정에 다른 메시지가 나오면, 여기를 눌러 해당문서를 참고합니다.
  5. 조치 방법대로 진행했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센터 의 도움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