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HP 프린팅관련자료

HP 오피스젯 프로 K550

          
HP 오피스젯 프로 K5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저에 버금가는 뛰어난 출력 속도 자랑

프린터를 구매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은 속도와 인쇄 품질이다. 최근 레이저 프린터가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 사무실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레이저 프린터를 많이 사용한다. 레이저 프린터가 각광받는 이유는 빠른 인쇄 속도와 품질을 두루 갖추었기 때문이다. 레이저 프린터만이 유일한 선택이 되어버린 듯한 프린터 시장에 HP가 신기술을 도입한 잉크젯 프린터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K550은 대량 프린팅 작업을 수월하게 하기 위한 기술과 컨셉트로 탄생했다. 확장형 프린팅 기술(SPT)로 데스크탑 프린터로 가장 빠른 인쇄 속도를 보여준다. 비용면에서도 레이저 프린터와 비교하면 흑백 페이지당 인쇄비용이 최대 25%, 컬러 페이지당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비베라(VIVERA) 잉크의 사용으로 생생한 컬러와 높은 품질의 인쇄가 가능하다.

K550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과 가정의 어떤 테이블 위에라도 멋진 조화를 이룬다. 대용량의 용지 공급함으로 약 250매의 용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150매의 용지 출력함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를 고려한 심플한 인터페이스 역시 장점이다. 직관적으로 표현된 아이콘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고, USB와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내장 웹 서버를 통해 PC에서의 프린터 상태 정보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 프린터 관리가 한결 수월해졌다.

K550의 인쇄 속도는 흑백은 12PPM, 컬러는 10PPM으로써 레이저 프린터 수준의 출력 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고속모드 때는 흑백은 37PPM, 컬러는 33PPM의 속도를 제공한다. K550은 인쇄 실험에서 사진 출력은 20~30초 내외로 풀 컬러 출력이 가능하고, 흑백 텍스트 인쇄물의 경우 10초 내의 속도로 최고의 속도를 보여준다. HP 비베라 잉크로 레이저 품질의 4,800dpi를 지원하고 컬러 그래픽 인쇄 품질이 향상되었다. 4개의 잉크는 설치와 교환이 매우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고, 유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등 사무실에서의 프린터 서버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

저가의 레이저 프린터가 흑백 출력 전용인 반면 K550은 컬러 인쇄가 가능하면서도 레이저 프린터 수준의 인쇄 속도를 보여준다. 여기에 일체형 카트리지가 아닌 헤드 분리형 잉크를 채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유지 비용을 최소화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제품으로 주목받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 환경
AMD x64 베니스 3000+
엔비디아 엔포스 4
7,200rpm 200GB 하드디스크
DDR 메모리 2GB
ATI 레이디언 x800 GT
구성
검정, 파랑, 노랑  잉크 카트리지
노랑 및 검정 프린트헤드
빨강 및 파랑 프린트헤드
설치 CD, 설명서, AC 전원 어댑터
USB 프린터 케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