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수학도둑. 43: 심화편 - 코믹 메이플스토리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함께 수학을 배워요!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시리즈 『수학도둑』 제43권.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펼치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통한 수학논술만화다. 특히 제32권부터 제45권까지 해당하는 '심화편'에서는 생활 속의 수학과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생활 속 다양한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기른다. 수리ㆍ논리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태도까지 키울 수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 수학교실'을 덧붙여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시켜준다.
도도를 홀로 둘 수 없었던 카일은 절망의 계곡으로 떠나고 이데아는 수녀단에서 자신도 알지 못했던 놀라운 재능을 발견하며 적응해 간다. 한편 신문 퍼즐을 맞춘 뒤 오히려 위험에 빠진 도도는 왕도끼 두목과의 본격적인 대결을 시작하는데….
- 사용연령: 초등 1~6학년 공통

북소믈리에 한마디!

수학적 계산을 이용하여 위기를 탈출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캐릭터의 모습은 그동안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했던 아이들에게 수학적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논리적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인도한다. 아울러 수록된 '수학도둑 워크북'에서는 앞에서 배운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영역별ㆍ능력별 문제와 퀴즈로 풀어보고, 수학적 호기심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토론식 주제를 비롯한 생활 속 의문점 등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수학학습만화 베스트셀러 1위 <수학도둑>은 수십만 명의 학생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사고력과 이해력을 향상시켜주는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로서 인정받고 있는 책입니다.
<수학도둑> 시즌2에서는 기존에 익혀왔던 ‘개념이해력’, ‘수리계산력’, ‘원리응용력’, '창의사고력', ‘의사소통력’, ‘시스템적 사고력’을 넘어 우리 생활의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과 수리/논리적 사고를 통하여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태도를 키우는 학습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워크북>에서는 수학적 호기심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토론식 주제를 비롯하여 본문에서 제시한 이야기들과 관련된 의문점 또는 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의문점 등을 제시하였으며, 뒤표지에는
<43권 교과 연계표>도 실어 학습연계 효과를 더욱 높였습니다.

 


줄거리
도도를 홀로 둘 수 없었던 카일은 절망의 계곡으로 떠나고 이데아는 수녀단에서 자신도 알지 못했던 놀라운 재능을 발견하며 적응해 간다. 한편 신문 퍼즐을 맞춘 뒤 오히려 위험에 빠진 도도는 왕도끼 두목과의 본격적인 대결을 시작하는데…!
1. 흥미진진 수학만화
수학적 계산을 이용하여 위기를 탈출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논리적인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 43권에 수록된 학습내용
1-2챕터 해수면이 디딤판 사이의 간격을 넘어 요트 위까지 물이 올라오는 시간은?
3챕터 금고 속 다이아몬드는 모두 몇 개였을까?
6챕터 혼돈의 탑 안 금고에 있는 그라비톤 마력석과 리버스톤 마력석의 개수를 알아내라!
2. 생활 속의 수학과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스토리텔링 수학교실
심화된 학습내용으로는 역사 속의 이야기와 더불어 실생활 속에 숨겨진 수학 개념과 원리 등을
이야기로 들려 드립니다.
★ 43권에 수록된 스토리텔링 수학교실
① 경우의 수를 더 알아볼까요? ② 확률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③ 독립사건이란 무엇인가요? ④ 자료에 따라 어떤 그래프를 사용하나요?
⑤ 확률분포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3. 즐거움이 두 배! 독자참여공간
전문가를 통해 궁금한 수학 질문에 대한 답변도 받고, 편집부와 독자가 의견을 교류할 수 있습니다.
① 풀리지 않는 수학문제! 여박사님께 물어보세요!
② <수학도둑>을 통해 전하는 부모님 마음!
③ 이벤트 당첨자
④ <수학도둑> 42권 앙케이트 결과!
4. 실력이 쑥쑥! 수학워크북
영역별?능력별 문제와 퀴즈 풀이 및 정답과 도도의 깜짝ox퀴즈와 카이저의 만점괄호퀴즈, 엔젤릭버스터의 짤막서술퀴즈 해설을 통해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① 도도의 깜짝OX퀴즈 ② 카이저의 만점괄호퀴즈 ③ 엔젤릭버스터의 짤막서술퀴즈 ④ 수학도둑 워크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