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라이프 트렌드 2015: 가면을 쓴 사람들, 가면 뒤에 숨은 욕망에 주목하라!


2015년, 가면 뒤에 숨은 욕망에 주목하라!

숫자 대신 일상을 통해 2015년을 관통할 핫 트렌드를 보여 주는 『라이프 트렌드 2015: 가면을 쓴 사람들』. 2014년에는 불황에도 수그러들 줄 모르는 프리미엄 소비를 ‘그녀의 작은 사치’라는 주제로 조명했다. 이번 2015년의 주제는 ‘가면을 쓴 사람들’이다. 소셜네트워크 안에서 많은 가면을 써 왔던 우리에게 일상의 가면과 가식, 위선에 얽힌 라이프 스타일이 만들어 낼 새로운 욕망과 소비, 사회 문화적 변화가 크게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 책은 크게 문화, 생활, 비즈니스&소비로 나누어 22개 주요 트렌드를 선정했다. 이를 ‘안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증가’, ‘킨포크 스타일과 느리게 사는 사람들’, ‘빵로드에 나선 그녀들’, ‘스마트냐 워치냐 뜨거운 손목 전쟁’ 등 에세이처럼 쉽게 읽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오늘 우리 삶의 다양한 변화와 그 배경, 앞으로의 전망까지 한눈에 조망한다. 2015년에도 이어질 불황을 이겨 낼 인사이트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1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국경과 언어를 넘어 SNS에서 소통의 즐거움을 맛보고 있지만, 피로감과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좋아요’와 친구 수가 나를 증명하는 수단이 되면서 우리는 일상적으로 가면을 쓰게 되었다. 저자는 이러한 가면을 어떻게 벗을지, 아니면 더 새로운 가면을 쓸지와 관련된 다양한 일상의 욕구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이 욕구가 돈과 시간, 취미, 가족, 연애, 소비 등 다양한 면면으로 연결됨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용섭


저자가 속한 분야



저자 김용섭은 Trend Insight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트렌드 분석가, 경영전략 컨설턴트, 콘텐츠 디렉터,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고 있다. 
삼성, LG, GS, CJ, SK, 현대자동차 등 주요 대기업, 정부 기관에서 900여 회의 강연과 비즈니스 워크숍을 수행했고, 한화, 현대백화점, KISTI 등 100여 건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주간동아』 ‘김용섭의 작은 사치’, 한경닷컴 ‘김용섭의 트렌드 히치하이킹’을 비롯해 『머니투데이』 『세계일보』 『국제신문』 등 다수 매체에 칼럼을 연재했으며, KBS 1라디오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 〈생방송 토요일 아침입니다〉, KBS 월드라디오 〈생생코리아〉, CBS 라디오 〈뉴스로 여는 아침〉, 〈좋은 아침 김윤주입니다〉, SBS CNBC 〈곽동수의 경제 굿앤노굿〉, 평화방송 〈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 등에 고정 출연했다. SERI CEO에서 트렌드 브리핑 〈트렌드 히치하이킹〉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CEO들에게 트렌드를 읽어 주었고, 다수 벤처기업을 위한 자문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저서로 『라이프 트렌드 2014: 그녀의 작은 사치』, 『완벽한 싱글』, 『라이프 트렌드 2013: 좀 놀아 본 오빠들의 귀환』, 『아이의 미래를 망치는 엄마의 상식』, 『집요한 상상』(공저), 『트렌드 히치하이킹』, 『생각의 씨앗』, 『페이퍼 파워』, 『디자인 파워』(공저), 『소비자가 진화한다』(공저), 『날카로운 상상력』, 『대한민국 디지털 트렌드』 등이 있다. 


PC에서 인스타그램으로 해쉬태그와 함께 사진등록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