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과건강/항암과한방

암에 도움되는 약초 - 와송

와송(65% 항암 억제력 확인)

 

 

항암작용: 위암 재발된 자궁암 폐암 뇌종양 간암 식도암 후두암 전립선암 유방암 비암 피부암 갑상선암 

백혈병 골수암등에 신효. 토혈 코피 혈리 학질 치질 옹종 습진 화상 간염등. 


 

*와송은 강한 항암성분이 있어서 각종 암세포를 파괴 인체DNA의 면역항체를 증가시켜서 암세포의 전이를 방지하고 암예방과 암 수술 후 재발방지에 효과가 뛰어나다.

각종 악성종양의 치료 예방 전이방지에도 쓰인다.

인체의 세포 활성및 DNA면역력 강화로 인체의 노화를 방지한다.

해독성분이 있어 간기능 회복에 좋고 간염 간경화등 손상된 간기능을 재생 회복하는 효능이 있다.

와송의 지혈성분은 각혈 위궤양 대장종양으로 인한 혈변 자궁하혈 혈뇨가 신속히 치료된다.

인체 DNA의 면역력 강화로 신장세포의 감소를 방지하고 신장기능을 활성 증진시키고 혈뇨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와송의 특수 에탄올 성분과 와송 올리고당 성분이 장염 신장염 췌장염 등. 장기내의 각종 염증을

소멸시키는 효능이 있고 심장과 대장근육 수축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가 해소되고 대변이 잘 소통되고 심장근육을 강화되고 췌장기능 강화 세포활성으로 당뇨 치료에 특효다.

혈류증진으로 피를 맑게 하여 고지혈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치료 예방하고 여성의 생리불순의 막힌 경혈을 열어주고 갱년기 생리를 활성화 시켜주며 남성의 전립선에 좋다.

와송은 인체 내의 축적된 모든 독성을 해독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와송(瓦松)'은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라는 것으로 일명 “기와솔 또는 '바위솔'”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신탑, 탑송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여름철에 채취하여 말려서 약으로 쓴다.

그중에서도 9월 초에 캔 것이 가장 약효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다. 와송이 항암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12세기부터 항암효과가 있는 약초로 기록되어 있다. 또 18세기에 중국에서 발간된 '의종금감'과 '만병의약고문'에도 종양을 삭여주고 지혈, 진통, 소독 등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본초강목>에도 해열, 지열, 학질이나 간염, 습진, 이질, 악성종양, 화상에 효과가 있다고 쓰여 있다. 그리고 요즘에는 위암을 비롯한 소화기 계통의 암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민간에 알려졌으며 간혹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아 꽤 높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 약효

전초를 와송(瓦松)이라하며, 청열(열을 내림), 해독, 지혈, 이습, 소종, 항암의 효능이 있고 토혈, 혈리, 간염, 치질, 습진, 화상을 치료한다.

민간에서는 각종 암의 예방, 전이, 재발 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사용하고 있으며, 신장 질환의 예방과 갱년기 증상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 법제

전초를 입추~입동 사이에 채취하여 음건한다.

다. 용법

①전초 10g 감초1g에 물 700ml를 넣어 반으로 될 때까지 달여서 반으로 나누어 아침, 저녁으로 지속적으로 복용한다.

② 봄부터-가을까지 녹즙을 만들어 복용 한다.

③ 와송주를 담궈 먹어도 된다

( 술은 반드시 1일 2회 각 소주잔 1잔만 복용 하여야 한다. 많이 먹으면 술일뿐이다. )

주의)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에게는 주의 ,비위가 허약한 사람은 사용을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