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삼성프린팅관련자료

삼성프린터 [CF-345TP] 잉크노즐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삼성프린터 잉크젯프린터

- 잉크노즐 자동(간접)으로 청소하는 방법

: 인쇄물이 깨끗하지 않고 글자가 끊어지는 경우 잉크 카트리지의 노즐이 막혀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잉크 카트리지의 노즐 청소페이지를 인쇄해 주시면 됩니다.


  1. 1.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2. 2. [◀ ] 또는 [ ▶] 버튼을 눌러 MAINTENANCE를 선택한 뒤 [Enter]버튼을 누릅니다.

  3. 3. [◀ ] 또는 [ ▶]버튼을 사용하여 Clean Head를 선택한 뒤 [Enter]버튼을 누릅니다. (노즐 청소 페이지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4. 4. 노즐 청소 페이지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 인쇄된 페이지의 위쪽 사선과 아래쪽 사선을 비교해서 아래쪽 사선에 여전히 끊어진 부분이 있다면 막힌 노즐이 있습니다. 노즐 청소하기를 다시 반복합니다.
    : 노즐 청소를 3회이상 반복해도 여전히 선이 깨어지면 잉크 카트리지의 노즐과 잉크 카트리지 접촉면을 청소합니다.

- 잉크노즐 수동(직접)으로 청소하는 방법

: 노즐 청소 페이지를 인쇄해도 인다 상태가 개선되지 않으면 잉크 카트리지의 노즐면을 청소하세요. 장시간 제품를 사용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하는 경우 잉크 카트리지 노즐에 잉크가 말라 붙어 인쇄물이 깨끗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동판부분과 잉크 설치함의 접촉면도 함께 청소해 주세요.


  1. 1. [잉크교체]버튼을 누릅니다.

  2. 2. 조작판과 잉크 카트리지 덮개를 열고 잉크를 아래로 '딱' 소리가 날때까지 힘껏 눌러서 꺼냅니다.

  3. 3. 전원 코드를 빼주세요.

  4. 4. 잉크 카트리지 노즐과 동판부분,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을 닦아 주세요.
    : 잉크 카트리지 노즐은 깨끗한 천을 물에 적셔서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 말라있는 잉크를 녹이려면 젖은 천을 약간의 힘을 가해 노즐면에 약 3초간 얹어 두세요.
    : 잉크 카트리지 설치함의 접촉면과 동판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 주세요.



  5. 5.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잉크 카트리지를 넣어 주세요.
    : 잉크 카트리지를 기울여서 비스듬하게 넣은뒤 완전히 들어갈 때까지 확실히 밀어 제자리에 끼우세요.
    : 만약 잉크 카트리지가 설치함 안에서 움직인다면 아직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