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HP 프린팅관련자료

Windows 7에 HP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USB 케이블 연결)

참고 :이문서에 첨부된 이미지는 HP Officejet Pro K8600/K8600dn 프린터의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설명합니다. 실제 설치하는 모델이나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화면이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이 설명서는 HP 프린터의 인쇄 드라이버 및 기타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프린터를 Windows 7 운영 체제를 운영 중인 컴퓨터에 연결할 계획이라면 이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프린터와 컴퓨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이미 연결한 경우).


그림 1: USB 케이블



중요: 지금은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화면에서 연결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3m(10피트) 미만의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USB 케이블을 이미 연결한 경우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길게 누른 상태에서 제어판을 클릭하거나 누른 다음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클릭하거나 누르고 나열된 프린터() 아이콘을 모두 삭제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를 사용하거나, HP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Windows 7 운영 체제에 포함된 기본 드라이버(OS 내장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특정 문제 또는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기 위해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더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설치하는 것이 정확한 해결 방법이 아니라면 특정 문제 또는 오류 메시지에 해당하는 도움말 문서를 검색하십시오.

사용 가능한 설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프린터 설치 마법사 사용이 프로그램은 프린터에 가장 적합한 인쇄 드라이버를 신속하게 찾아 설치합니다.
HP 웹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설치 마법사를 이용해서 제품을 찾지 못하는 경우나 Windows 7 이하의 OS를 이용하시는 경우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번들 CD 사용기능이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으나, 인터넷 연결과 가볍게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프린터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내장(In-OS) 드라이버 설치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이 손쉽게 드라이버를 설치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