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팅월드/HP 프린팅관련자료

hp-Windows 8 드라이버는 어떻게 찾아 설치합니까?

Windows 8 드라이버는 어떻게 찾아 설치합니까?

옵션 1: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 사용

Windows 8 출시 전에 프린터를 구매한 경우 제품과 함께 들어 있는 CD에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를 사용하면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를 쉽게 찾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설치 마법사는 HP 프린터에 가장 적합한 Windows 8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는 도구입니다.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

참고: 프린터 설치 마법사는 일부 HP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Windows 7 또는 8 운영 체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설치 마법사는 USB 케이블, 유선(이더넷)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연결된 프린터에서 작동합니다. 프린터를 무선으로 연결하려 하나 아직 무선 네트워크에 없는 경우 일시적으로 USB 케이블로 프린터를 연결하여 마법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침에 따라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1단계: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 다운로드

  1. 다음 링크를 클릭합니다.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 

  2. 컴퓨터가 시스템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지 확인한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보안 경고 대화 상자가 열렸는지 확인하고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사를 다운로드합니다.

보안 경고 대화 상자가 열린 경우

보안 경고 대화 상자가 열리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사를 다운로드합니다.

방법 1: 유틸리티 실행
  1. 보안 경고 대화 상자에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완료 대화 상자가 열리면 실행을 클릭하고 보안 경고 대화 상자에서 다시 실행을 클릭합니다.

방법 2: 유틸리티 저장
  1. 보안 경고 대화 상자에서 저장을 클릭합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바탕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저장한 위치로 이동한 다음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유틸리티를 설치합니다.

보안 경고 대화 상자가 열리지 않은 경우

   1. 알림 표시줄의 실행을 클릭하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마법사가 설치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그림 1: 프린터 설치 마법사 창 예



2단계: HP 프린터 설치 마법사 실행

  1. 프린터가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 프린터의 전원을 켭니다.

  2. 아직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USB 케이블로 HP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3.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마법사가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하여 유틸리티를 시작합니다. 마법사가 탐지된 프린터 목록을 표시합니다.

  5. 마법사가 여러 드라이버를 탐지할 경우 목록에서 HP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프린터가 목록에 없으면 My Printer is not listed를 클릭한 다음 화면의 지침에 따릅니다.

  6. HP 프린터에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가 마법사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통합 기능 드라이버가 있는 경우 마법사가 해당 항목을 탐지합니다.다음을 클릭하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통합 기능을 사용하려면 가능한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합 기능 드라이버는 제품 기능 전체를 제공합니다. 또한 프린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영 체제 내(inOS)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마법사가 해당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프린터에 inOS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위한 추가 정보 링크를 제공합니다. inOS 드라이버는 운영 체제 안에 포함된 기본 드라이버입니다. HP에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Windows 업데이트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마법사가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Windows 업데이트 드라이버 사용과 관련한 추가 정보 링크를 제공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는 Windows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가장 최근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온라인으로 검색합니다. 온라인 드라이버가 Windows에 저장된 드라이버보다 최신일 경우 컴퓨터는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Windows Update 과정은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옵션 2: HP 웹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

다음 단계에 따라 HP 웹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1. 프린터를 켭니다. 

  2. 프린터 및 컴퓨터에서 USB 케이블을 제거합니다(이미 연결된 경우). 프린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그대로 둡니다.

  3. 이 HP 고객지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상태에서 새 창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4. 메시지가 나타나면 사용자 프린터 모델 번호를 입력하고 Next(다음)을 클릭한 후 Drivers(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5. 프린터가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한 후 Next(다음)을 클릭합니다.

  6.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Driver(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7. Download(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화면의 지침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8. 소프트웨어가 저장된 폴더를 열고(일반적으로 Download(다운로드), 해당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누른 후 화면의 지침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