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과인터넷/소셜미디어특집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방법 10가지 - 페이지 공유하기와 친구초대하기등

페이스북 페이지 공유하기, 친구초대하기 등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본적인 홍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친구 초대하기]와 [페이지 공유하기]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홍보한다.

 관리자채널 오른쪽 [좋아요 늘리기]에 들어간 후 [친구 초대하기]를 눌러 친구를 초대합니다. 친구 중 30~40 % 정도만 팬인 경우가 많으니  친구들에게 꾸준하게 팬페이지를 소개하는 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공유하기]를 눌러 페이지를 공유하면 친구들이 찾아오기가 쉽겠지요.



공유하기 사용법은  여기로 가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2. 관리자 프로필 직장란에 페이지를 등록한다.


그보다 더 우선적인 게 있지요. 먼저 프로필(타임라인)에서 [프로필 편집]또는 타임라인으로 바꾼 사람은 [정보업데이트]에 들어가서 [학력 및 경력]란에 페이지를 등록하는 게 홍보의 기본입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페이지를 등록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프로필 정보상에 페이지가 나타나게 되고, 그 페이지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니 그만큼 홍보가 되는 셈이지요.



장 기본적인 일인데도, 관리하는 페이지를  등록해 놓지 않아 친구의 페이지를 찾아가기가 힘든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친구요청이 들어와  친구 수락을 검토할 때 그 사람의[정보]란이 제일 먼저 보이는데, 직장에 빈 상자가 보이는 것 보다는  팬페이지 사진이 걸려 있으면 훨씬 신뢰가 간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관리자 뿐만 아니라 직장 동료들, 대표까지 관리자를 추가하여 직장에 페이지를 등록하면 더 좋겠지요.

3. 관리자의 프로필 웹사이트 주소에 팬페이지 주소를 빠뜨리지 않는다. 




4. 관리자 타임라인 커버사진을 잘 활용한다.


타임라인의 커버사진에 페이지 이미지를 넣어 홍보하는 것도 좋겠지요.




5. 모든 광고문구에 페이스북 팬페이지 주소를 넣는다. 

 페이지 주소를 정한 후 (참고:http://inmaeg.tistory.com/63)
 모든 광고문구에 페이지 주소를 넣어 홍보한다.

6. 웹페이지에 페이스북 팬페이지 [라이크 박스]를 달아 홍보한다. 

  홈피, 블로그페이스북 라이크 박스를 달아 팬 페이지 이동을 손쉽게 합니다. 
  ( 라이크박스: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plugins/like-box/)




7. 새로 맺은 친구에게는 페이지 소개를 빠뜨리지 않는다.

   새로 맺은 친구에게는 꼭 페이지 소개를 하되, 친구 담벼락에 게시하기보다는 메시지로 보내는 게 좋습니다.




8. 팬들이 페이지 담벼락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게 하고, 팬들이 관리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게시할수 있게 메시지 버튼이 보이게 설정해 둔다.

[페이지 관리에 들어가 [권한 관리]에서 '게시 권한'과  '공개범위' '태그  권한'을  아래와 같이 개방하고, 메시지 버튼도 표시하기로 해놓아야  페이지 관리가 원활하게 됩니다. 




9. 좋아하는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 둔 후, 페이지이름으로 댓글을 단다.  

페이스북 댓글창이나, 다른 페이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때 페이지 이름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럴려면 개인이름으로 뉴스피드를 보다가 좋은 페이지가 있으면  [내 페이지가 좋아하는 페이
지로 추가를 눌러 자신의 페이지를 지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페이지 즐겨찾기〕한 후 그 페이지는 페이지 왼쪽 메뉴에〔좋아하는 페이지〕에 등록되고,  페이지 이름으로 전환 후 뉴스피드에는 그 페이지 소식이 뜨게 됩니다. 페이지 이름으로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 달기가 쉬워집니다.




10. 페이지 새소식을 꼭 확인하여  페이지 댓글에  성실한 답을 하여 신뢰를 준다.

뉴스피드 화면상 왼쪽 메뉴에 있는 페이지를  잘 살펴 새소식이 있는지  자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페이지에 팬 중에 누가 댓글을 남겼는지, 다른 페이지에 남긴 댓글에 누가 반응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inmaeg.tistory.com/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