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과인터넷/구글의특별한기능

구글에 내 웹페이지 내용이 변경되었다면 Fetch as Googlebot

앞의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를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하여 SITEMAP에 등록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번엔 기존에 노출되었던 싸이트의 내용이 변경되었을시 검색엔진에 제대로 된 검색 결과를 나오게 하기 위한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ex) 기존엔 다음 이란 회사로 싸이트를 운영중이였지만 이젠 다다음 으로 변경하였다면 웹페이지의 내용은 바뀌었지만 검색엔진은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다시 검색하라고 시키는 작업이 fetch as googlebot 입니다.


1. 웹마스터 도구->진단->Fetch as Googlebot 으로 이동합니다.




2. 자신의 싸이트 주소옆에 변경된 페이지의 상세 주소를 넣어줍니다.

(저의 경우엔 비공개 상태였던 페이지를 공개로 한뒤 검색결과 나오지 않는것을 확인하고 등록하였습니다.)





3. 이제 아래에 해당하는 페이지의 주소가 등록이 되었고 색인 제출 작업이 시작됩니다.(몇분정도 소요될수도 있습니다.)




4. 경고창이 뜨는군요. 색인을 제출한다고 검색결과가 않될수도 있다는..흠. 그래도 제출을 합니다.



5. URL이 색인에 제출됨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출전 경고창에서 말했듯이 100%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셔야 됩니다.


하루가 지난 후 검색 결과 검색이 됩니다.(정말 저의 의견을 들어주었군요.ㅎ 하지만 검색결과 순위권 밖..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