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과인터넷/구글의특별한기능

Google 웹로그 분석 소개

Google 웹로그 분석 소개

Google 웹로그 분석은 규모에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모든 이들에게 강력한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웹 분석 솔루션 중 하나이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웹사이트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관계없이 웹로그 분석은 누구에게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로그 분석 활용에 적합한 사람

경영진은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 정확한 웹사이트 트래픽 패턴/추세
  • 가장 가치 있는 고객 및 고객 세그먼트

마케팅 전문가는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자들의 유입경로 및 사이트 내 활동
  •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
  • 잠재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전환으로 유도하는 키워드
  •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 또는 광고 문안

콘텐츠 및 웹 개발자는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자들의 사이트 이탈 지점
  • 방문자들이 가장 오래 머무는 페이지
  • 사람들이 사이트를 찾을 때 사용하는 검색어

또한 애드워즈 계정에 웹로그 분석 보고서와 설정 기능이 있는 탭이 추가되어 Google 애드워즈 고객은 애드워즈 계정 내에서 웹로그 분석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보고서 > Google 웹로그 분석으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로그 분석은 애드워즈 캠페인에 태그를 자동으로 추가하여 자세한 추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워즈 광고주는 페이지뷰의 제한 없이 웹로그 분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로그 분석의 모든 장점을 보여주는 제품 기능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위로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는 방법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다양한 웹 기반 콘텐츠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웹사이트 추적
    Google 웹로그 분석은 귀하가 가지고 있는 모든 웹사이트를 추적합니다! 유일한 제한은 한 달에 볼 수 있는 페이지뷰 수가 5백만으로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운영 중인 애드워즈 계정과 연결하면 이 유일한 제한마저 적용되지 않습니다. 계정에 여러 개의 프로필이 제공되기 때문에 특정 도메인 또는 하위 도메인에 대한 개별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 블로그, MySpace 또는 Facebook 페이지 추적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Facebook, MySpace, WordPress 또는 기타 솔루션의 페이지를 추적하려면 미리 정의된 사이트 템플릿에 대한 웹로그 분석 설정을 단순화하는 타사 위젯을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MySpace와 같은 일부 콘텐츠 솔루션은 직접 만든 자바스크립트를 페이지에 삽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웹로그 분석을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페이지에서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이나 위젯을 찾을 수 있습니다.
  • RSS 피드로부터 방문수 추적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으려면 Google 웹로그 분석 추적 코드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RSS/atom 리더는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웹로그 분석은 RSS 피더를 통해 로드되는 페이지뷰 수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Google의 서버에서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실행해야 웹로그 분석이 해당 페이지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웹로그 분석을 다른 웹 분석 솔루션과 함께 사용
    Google 웹로그 분석은 이미 구축 중인 타사 또는 내부 솔루션과 함께 원활하게 연동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위 집합 또는 마이크로사이트에서 Google 웹로그 분석을 실행하여 추가 보고서, 정보, 애드워즈 지원이 전환율을 얼마나 높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 활용이 성공적이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이트의 나머지 부분에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에 드는 비용

Google 웹로그 분석은 완전히 무료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웹 분석 솔루션을 통해 웹사이트를 보유한 모든 사용자는 전환 데이터를 추적하고, 사이트 내 방문자의 흐름을 분석하고, 사이트 방문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버전은 매월 5백만 페이지뷰까지 제한이 있지만, Google 애드워즈 활성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는 무제한으로 페이지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웹로그 분석은 애드워즈 프런트 엔드 및 애드워즈 캠페인과 완전 통합되어 애드워즈 투자수익(ROI)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