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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팅월드/hp잉크젯/복합기수리하기

[HP] 인쇄물이 전혀 나오지 않고 백지인 경우

1. 잉크가 다 떨어지지 않았을까??
   제일먼저 프린터 카트리지를 교체한지가 얼마쯤 되었는지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카트리지내에 잉크가 없다면 백지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때엔 카트리지를 새것으로 교체해주면 문제는 금방 해결 됩니다.  

2. 기포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요즘은 프린터 유지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잉크리필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직접 카트리지에 리필을 해서 사용 할 때엔 잉크 유입시 카트리지에 어쩔수 없이

   기포가 유입됩니다. 이 기포는 잉크와 함께 흐르다가 그만 헤드 노즐에 끼어버리게 되는거죠.
   평소 물방울을 생각한다면 그 물방울이 무언가를 막는다는 것이 상상이 가질 않죠?
   하지만 노즐은 머리카락보다 몇 배는 가는 구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그곳은 아주작은 힘으로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때문에 기포가 헤드를 막고 있게 되면 헤드청소를 몇 번씩이나 해주어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이때엔 헤드청소를 1~2번 실행한 후 2~3시간 프린터 사용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2~3시간 방치 해두면 기포는 자동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정품에서는 기포가
   헤드로 유입되는 경우가 리필잉크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지만 헤드와 카트리지 분리형일 경우  (epson 과 캐논일부 제품)는 카트리지를 헤드로
   삽입 할 때엔 어쩔 수 없이 공기가 유입되게 됩니다.
   이공기가 기포로 변하여 헤드를 막을 수 있는 것이죠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수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불량 리필카트리지를 삽입하진 않았을까??
   이것 역시 리필잉크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의심해 보아야 할 항목입니다.
   ^^ 리필 카트리지는 아무래도 불량률이 있습니다.
   정품처럼 수많은 테스트와 정밀한 공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리필한 제품을 사용한 후 바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면, 프린터제조 회사에 A/S를 맡기는

   것 보다 우선 잉크 리필 회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리필 카트리지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가급적 프린터 제작업체에 A/S는 피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리필카트리지를 사용하면 프린터 제작업체는
   사용자 과실로 보고 100% 유상 A/S를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4. 노즐이 막혔다!!
   프린터의 헤드는 노즐이라는 미세한구멍으로 잉크를 분사합니다.
   이 노즐은 머리카락 보다도 몇배는 작은 구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주 약한 기포 때문에도 막힐 수 있을 정도로 세밀한 부분이죠.
   프린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헤드에 남아있는 잔량의 잉크는 마르게 됩니다.
   이 잔량의 잉크가 노즐에서 말라 버리면 바로 “헤드막힘” 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노즐이 막혔을때엔 가장 우선 프린터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헤드청소”를 실시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청소를 2~3번 이상 실시 하였는데도 정상적인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헤드를 뚫어

   주어야 합니다.
   hp 제품의 경우엔 카트리지를 분리하여 미지근한 물에 담궈 주면 되지만 epson과 캐논의 몇몇

   제품은 헤드를 분리하기가 힘이듭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세정액을 사용해 주어야합니다.
   세정액은 일반 리필잉크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세정액은 특수용액으로 막혀있는 잉크를 녹여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사용방법만 한번 읽어본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구요.

   만약 이과정을 수행 하였어도 노즐이 뚫리지 않는다면 A/S를 받으셔야 합니다.